남양주시 “4~5월 다양한 행사로 힐링하세요”
남양주시 “4~5월 다양한 행사로 힐링하세요”
  • 최수경
  • 승인 2023.04.20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는 4월부터 오는 5월까지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움츠러들었던 시민들의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고, 시민과 함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고 20일 밝혔다.

먼저, 오는 22일에는 진접읍 에버그린파크에서 ‘꽃밭과 테마가 있는 공원 축제’가 진행된다. 이번 축제에서는 진접읍 내 9개 초등학교가 참여하는 ‘지구의 날 맞이 그림 그리기 대회’를 비롯해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되며, 경복대 실용음악과의 공연과 매직버블풍선쇼 등이 펼쳐져 더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전망이다.

다음 달에는 ‘제24회 진건읍민 건강 걷기 대회’,‘오남읍 체육회장기 축구대회’ 등의 체육 행사와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행사’, ‘응답하라! 진건!!’ 등 한층 더 다양한 행사가 마련돼 있다.

진건읍 체육회가 주관하는 ‘제24회 진건읍민 건강 걷기 대회’는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5월 5일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 잔디광장에서 개최되며, 시민 약 2,000명이 참여해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부터 사능천까지 왕복 10km의 코스를 걷고 대회가 끝나면 공연 및 경품 추첨도 이뤄질 계획이다.

‘오남읍 체육회장기 축구 대회’는 5월 21일 오남체육공원 축구장에서 개최된다. 오남읍 체육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오남읍 축구연합회 소속 8개 팀이 참가해 리그전으로 진행되며, 지역주민들은 자유롭게 참석해 경기를 관전할 수 있다.

또한, 오는 5월 11일에는 남양주시불교사암연합회에서 주최하는 불기2567(2023)년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행사가 준비돼 있으며, 다산홀 및 시청 광장에서 신도 및 시민 약 400여 명을 대상으로 봉축법요식 및 점등식, 문화공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5월 13일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 테마쉼터에서는 진건읍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청소년&주민자치센터 축제 ‘응답하라! 진건!!’이 개최되며, 전시·체험·홍보 부스 운영을 비롯해 진건 역사 퀴즈 대회, 청소년 끼 페스티벌,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작품 발표회, 돗자리 영화관 등이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각 지역에서 열리는 여러 다양한 행사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가족들과 함께 행사에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