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장애인복지관·2023년 하남도시공사 사회공헌사업선정
하남시장애인복지관·2023년 하남도시공사 사회공헌사업선정
  • 최수경
  • 승인 2023.03.28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은 2023년 하남도시공사 사회공헌 공모지원사업에 선정되었다.

이번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찾아가는 홈트레이닝 재활복지서비스」사업은 거동에 불편한 장애인분들이 이동권에 제약에 따라 2차적 기능장애가 오지 않도록 하고자 운동전문가가 직접 가정으로 방문하여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이며, 대상자의 장애유형에 따른 신체적 건강상태를 파악하여 전문강사의 지도 아래 운동을 진행하고 사회복지사가 동행하여 심리 정서 지원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해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이용인 가족은〝최중증 장애로 인해 병원에서의 운동재활치료를 받을려면 시간과 비용이 많이 요구되는 만큼 운동전문가가 직접 찾아와서 운동을 해주는 프로그램은 최중증 장애인을둔 가정에게는 너무나 고맙고 꼭 필요했던 프로그램이였다며, 움직일 수 없는 장애인들의 위해 찾아와줘서 고맙고, 한번이 아닌 지속적으로 방문할수 있는 지속사업으로 진행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민복기 관장은 “이번 찾아가는홈트레닝복지서비스 사업을 통해 장애인분들의 운동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여, 건강한 삶을 되찾고 나아가 사회로 나아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며, 지속가능한 사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여 하남시장애인분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내용은하남시장애인복지관홈페이지(http://www.hanamrehab.or.kr)및평생교육지원팀(031-760-9913)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