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현안, 소통으로 공감하다” 하남시, 고등학교 학교장 간담회 개최
“교육현안, 소통으로 공감하다” 하남시, 고등학교 학교장 간담회 개최
  • 최수경
  • 승인 2023.03.22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는 시의 고등학교 교육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교육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지난 21일 ‘하남시 고등학교 학교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현재 시장 주재로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이 시장을 비롯해 관내 고등학교 학교장과 시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고교학력향상사업 운영 현황 및 보완점 등 고등학교 교육현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이현재 시장은 “고교학력향상사업은 지역 교육발전을 바탕으로 우수인재의 타지역 유출을 막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며, “사업대상 선정을 위해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교육과정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는 등 하남지역 교육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간담회에 참석한 학교장들은 “지역 학생들의 교육복지 증진을 위해 힘써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시의 교육사업과 관련해 간담회를 정기적으로 마련해 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이 시장은 “학교장님들이 주신 의견을 수렴해 내년도 사업추진시 보다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모색하겠다”며, “학교장들과의 반기별 정기 간담회를 개최해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교육정책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하남시는 ‘교육특구 하남’ 조성을 위해 올해 총 22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고교학력향상사업 ▲고교특성화사업 ▲고교학점제 등을 비롯한 다양한 교육지원사업을 추진·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