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도자기축제, 2023년 경기관광축제 공모사업 선정
이천도자기축제, 2023년 경기관광축제 공모사업 선정
  • 최동일
  • 승인 2023.02.28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는 지난 27일 도자기축제가 작년에 이어 경기관광공사 주최 2023년 경기관광축제 지원 사업에 우수 축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경기관광축제는 6개의 평가 지표로 상위, 중위, 하위 등급으로 구분해 1억, 7천만 원, 5천만 원을 차등 지원한다.

그 중 이천도자기축제는 23개 선정 축제 가운데 6개 축제에만 지원되는 상위등급을 받아 1억 원의 지원을 받는다.

본 사업은 이달 22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축제 계획 발표 및 지역축제심의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을 비롯한 도의회 문체위 소속 의원 등 15명의 지역축제심의위원회의 엄격한 심사절차를 통해 23개의 지역축제를 선정했다.

올해 신설된 안전관리계획을 비롯해 축제 기획 콘텐츠, 축제 운영 우수성, 축제 발전 역량 등 다양한 평가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으며, 질의응답 부문에서 이천도자기축제만의 차별성, 젊은 세대 유입 방안, 전년도 문제점 파악 및 개선 등 다양한 관점에서 이천도자기축제의 주도면밀한 운영 계획을 높게 산 것으로 보인다.

원종오 문예관광과장은“축제 규모에 비해 한정적인 예산으로 좋은 프로그램을 현실화하기 어려움이 많았다.”며 “도비 지원을 기반으로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전국민, 전세계인이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매회 경기관광축제 공모를 통해 지원을 받아 축제운영에 큰 도움이 되어 왔는데 올해도 우리 축제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인정받아 우수축제로 선정되어 부족했던 체험과 볼거리를 더 풍성하게 만들 수 있어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2023년 제37회 이천도자기축제는 2023년 4월 26일부터 5월 7일(12일간) 이천도자예술마을(예스파크)과 사기막골 도예촌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