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미군재배치 범시민대책위원회 해산, 현안사업 해결 위해 재구성 추진
동두천시 미군재배치 범시민대책위원회 해산, 현안사업 해결 위해 재구성 추진
  • 최동일
  • 승인 2023.02.24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 범시민대책위원회가 활동을 종료하고 앞으로 보다 확대 강화된 범시민대책위원회가 새롭게 구성될 것으로 보인다.

동두천시 미군재배치 범시민대책위원회(위원장 한종갑)는 지난 23일 시청 상황실에서 제9차 2023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이같이 밝혔다.

이날 정기총회에는 시장, 도의원 및 범대위 운영위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범대위 최근 활동 상황과 경과보고, 대정부 건의 추진 경과 및 향후 과제 등을 논의하였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 운영위원들은 동두천 국가산업단지 조성, 반환공여지 정부 주도 개발 등 대정부 건의안의 조치가 기약 없이 지연되고 있는 현실을 성토하고 지속되는 경기 침체로 도심 공동화 현상이 심각한 동두천에 정부의 강력 지원이 재촉구되어야 한다고 의견을 모았다.

이를 위해 보다 확대 강화된 범시민위원회 재구성이 절실하다고 판단하고 미군재배치 범시민대책위원회 해산을 의결했다.

미군재배치 범시민대책위원회는 2014년 동두천시 미군 잔류 문제로 출범해 대규모 범시민 궐기 대회 개최, 국방부 장관 면담을 통한 대정부 요구사항 전달, GTX-C 동두천 연장 촉구 서명부 청와대 전달 등 동두천시 현안 해결에 집중해 왔다.

미군재배치 범시민대책위원회 한종갑 위원장은 “안보도시로서 동두천시의 70년간 희생에 대해 정부 보상이 약속됐지만 이행이 지연되고 있다”라며 “더 강력한 시민대응 체제를 기반으로 정부 지원 촉구 등을 요구하기 위해 확대 강화된 범시민대책위원회를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