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물가안정 솔선수범 착한가격 업소 이용 앞장
광주시, 물가안정 솔선수범 착한가격 업소 이용 앞장
  • 최수경
  • 승인 2023.02.24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가 착한가격 업소 이용 활성화와 물가안정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공무원 착한가격 업소 이용주간을 운영한다.

24일 시에 따르면 시는 지속되는 고물가 상황에서도 저렴한 가격으로 품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착한가격 업소 이용에 공무원들부터 적극 동참키로 했다.

이에 따라 공무원들은 월 1회 이상 점심시간 등에 착한가격 업소를 이용하면서 이들 업소가 자부심을 가지고 운영하도록 홍보하고 물가안정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다.

착한가격 업소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평균가격 미만의 메뉴 비중 및 가격과 청결, 좋은 서비스 제공 등 일정 기준을 충족해야 하며 착한가격 업소로 지정되면 업소 맞춤형 소모품 및 쓰레기종량제 봉투 보급 등 55만5천원 상당의 인센티브가 지원된다.

현재 광주시 착한가격 업소는 총 18곳으로 외식업 16곳과 이미용업 1곳, 목욕업 1곳이 지정됐으며 업소 현황은 광주시 홈페이지 및 행정안전부 착한가격 업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올해 상반기 중 착한가격 업소 일제정비를 실시해 신규 업소를 확대 발굴해 운영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방세환 시장은 “소비자 물가가 올라가는 상황에서도 저렴한 가격을 유지하고 있는 착한가격 업소에 감사를 드린다”며 “시민들도 인근 착한가격 업소를 이용해 지역 물가안정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