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고체미생물배양센터 운영위원회 개최
여주시 고체미생물배양센터 운영위원회 개최
  • 최동일
  • 승인 2023.02.03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고체유용미생물 공급가격 kg당 1,600원으로 동결

여주시는 지난 2. 2(목)에 『2023년 여주시고체유용미생물배양센터』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여 고체유용미생물 가격을 전년과 동일하게 kg당 1,600원으로 동결하였다.

이번 회의는 『여주시 고체유용미생물배양센터 설치와 운영조례』에 따라 축산농가용 고체미생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하기 위하여 매년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여 결정된 가격을 3월 여주시보에 고시하고 있다.

축산농가용 고체유용미생물은 가축의 생산성 향상과 가축분뇨의 효율적 발효 및 악취저감을 통한 민원발생 최소화 등 축산업 발전 및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를 목적으로 지난 2014년부터 공급을 시작으로 2022년 한우, 낙농, 한돈, 양계 등 1,002명의 축산농가에 연간 130톤을 공급하여 여주시 축산농가에게 큰 호응을 받고있는 사업이다.,

여주시 고체유용미생물 배양센터 위탁기관인 조창준 여주축협조합장은 “코로나 19로 인한 사료비, 환율, 인건비 상승 및 소값폭락 등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에게는 가격동결이 결정되어 다행으로 생각한다”말한 후 “향 후 고품질의 고체미생물 생산을 통해 악취저감, 증체량 향상을 통한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하겠다“고 말하였다.

농업기술센터 김상민 축산미생물팀장은“본 운영위원회 회의 결과를 바탕으로 축종별 맞춤형 고체미생물, 미생물 품질관리, 농가 사용요령교육 등 다각적인 노력을 통해 축산농가의 생산성 향상 및 경영비용 절감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