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무한돌봄센터, 금융 교육 참여자모집
여주시 무한돌봄센터, 금융 교육 참여자모집
  • 최동일
  • 승인 2023.02.02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 무한돌봄센터 네트워크팀에서는 오는 2월 1일부터 여주시 60세 이상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쉽게 배우는 금융상식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금융상식 교육은 2월 15일(수) 여주시노인복지관에서 1회로 진행될 예정이며 모집인원은 30명 내외로 금융상식 및 금융사기 예방 등에 관심있는 여주시 60세 이상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용회복위원회 은항재 전문강사를 초청해 강의를 실시하며, 주요 내용은 어려운 금융 관련 내용을 쉽게 알려드리고자 ▲채무자 구제제도 안내 ▲상속 및 증여 기본상식 ▲불법사금융 및 금융사기 예방교육 등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금융 상식 내용을 교육할 예정이다.

네트워크팀 관계자는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한 어려운 금융관련 내용을 쉽게 알려드리고자 교육을 준비했으니, 지역 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접수 방법 및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무한돌봄센터 네트워크팀(881-0050)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여주시 무한돌봄센터는 복합적 위기에 처한 가구에 서비스를 연계해 위기 사유를 해소하는 주요 기능을 중심으로 ▲취약계층 위기가정 관리 ▲복지사각지대 발굴 ▲민간자원 발굴 및 연계 ▲민관협력기관 네트워크 구축 등 다양한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