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청년 면접정장 무료대여’ 사업 실시
이천시 ‘청년 면접정장 무료대여’ 사업 실시
  • 최수경
  • 승인 2023.01.26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는 취업준비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고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면접정장 무료 대여 사업 「청년 취업 이어진 옷장」을 작년에 이어 올해도 실시한다고 밝혔다.

「청년 취업 이어진 옷장」은 이천시와 협약을 맺은 정장 대여업체(아르코발레노 이천점, ㈜스완제이 판교점)를 통해 재킷과 셔츠, 블라우스, 치마, 바지, 넥타이, 벨트, 구두 등 면접에 필요한 정장과 그 외 정장 아이템 등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사업이다.

면접정장은 1회 대여 시 ▲(관내) 2박3일간 ▲(관외) 3박4일간, 연 5회까지 무료로 대여할 수 있고, 관외업체에 한하여 무료로 택배로 대여 및 반납도 가능하다.

해당 사업은 오는 2월부터 실시할 예정이며 ▲이천시에 주민등록을 둔 고교졸업예정자 ~ 만39세 이하 청년 구직자 ▲관내 대학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대학생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신청은 일자리지원사업 통합접수시스템(https://apply.jobaba.net)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며, 쿠폰번호를 발급 받아(카카오톡 또는 문자 전송) 대여업체에 예약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주민등록 등·초본 ▲면접증빙자료이며 ▲대학생의 경우 학적 확인 가능 서류를 추가로 제출하면 된다.

이천시 관계자는 “지난해 이천시 청년 140명이 총 184차례 해당 사업을 이용했고,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속 희망 응답이 94%를 차지할 만큼 해당 사업의 인기가 높아 올해도 사업을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천시 청년들을 위한 정책들을 많이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