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일자리센터, 신중년 특화과정 개설 … 직업훈련 인프라 강화
하남일자리센터, 신중년 특화과정 개설 … 직업훈련 인프라 강화
  • 최동일
  • 승인 2023.01.17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가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와 함께 미취업 하남시민을 위한 기술 전문 직업훈련으로‘전기내선공사 과정’을 신규 개설하고 2월 16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

새해 하남일자리센터 직업훈련 개편에 따라 시범 개설하는 전기내선공사 과정은 직업훈련 인프라가 부족한 하남시를 위해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의 지원을 받아 하남시민 전용반으로 운영한다.

전기내선과정은 전기 관련 경력이나 교육 경험이 없는 초보자에게 기술전문직으로 진입하는 초석을 마련하기 위해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에서 실제 현장과 동일한 양질의 실습 환경 및 교수진을 투입해 실시한다.

지원자격은 개강일 현재(3월 9일 예정) 40세 이상 고용보험 미가입 하남시민으로, 1월 17일부터 2월 16일까지 제출서류를 하남일자리센터에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100% 면접을 거쳐 20명의 교육생을 선발한다.

교육생은 교재·재료비·식사 등 교육비 전액이 무료이고, 80% 이상 출석 시 훈련수당이 지급되는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전기기능사·승강기기능사 국가기술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실습을 동반한 320시간 커리큐럼으로 알차게 구성돼 있으며 자격증 1종 취득비용도 지원한다.

자격증 취득 후에는 대학과 하남일자리센터가 공동으로 6개월간 취업알선을 제공해 교육생이 기술 전문직으로 제2의 직장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하남시 관계자는 “올해 고용시장이 혹한기를 맞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중장년 하남시민의 취업과 전직을 돕고자 전기내선공사 과정을 마련했다”며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와 함께 양질의 직업훈련 기술교육을 통해 미취업 중장년층의 재취업을 실질적으로 돕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