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한의약 임산부 비대면 건강관리 교실”참가자 모집
양평군,“한의약 임산부 비대면 건강관리 교실”참가자 모집
  • 최수경
  • 승인 2023.01.06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보건소는 1월9일부터 27일까지 임산부의 신체활동을 늘리고 산전·후 지식을 제공해 건강을 출산을 돕기 위한 한의약 임산부 비대면 건강증진사업인 ‘마음 튼튼, 몸 튼튼’ 교실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한의약 비대면 임산부 건강관리(마음 튼튼, 몸 튼튼)’교실은 임신 20주 이상의 임산부를 대상으로 신체 회복 및 개선을 위해 오는 2월1일부터 4주 간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오전 10시~11시) 총 8회 비대면 플랫폼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임신부터 출산까지 임산부에게 필요한 다양한 이론 교육임산부 우울증 검사 및 산후 우울증 예방교실, 한의약 중재를 활용한 건강관리법(입덧, 소화불량), 산후풍 예방교실, 아토피·천식 예방관리교육, 배우자와 함께하는 비대면 요가 교실인 실습교육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 참여자에게는 교육 물품인 요가 매트가 제공되며, 비대면 교육의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프로그램 인증 사진 이벤트를 진행하여 완료하는 분에게는 추가 홍보 물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미혜 양평군 보건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태아의 건강한 발달과 임산부의 심리적안정감을 주어 건강한 출산에 도움이 되고, 임산부의 한의약 관련 지식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보건소에서는 프로그램 참여 안내를 위해 양평군보건소에 등록 임산부 중 개인정보 동의를 한 임산부들에게 이번 프로그램 관련된 문자를 전송했다. 또한, 지역 맘카페·양평 톡톡 등 온라인 게시물 등록을 통해 홍보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