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바우처 이용 희망자 모집
이천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바우처 이용 희망자 모집
  • 최수경
  • 승인 2023.01.04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는 2023년 상반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바우처 이용 희망자 125여 명을 1월 2일부터 1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주민 특성 및 수요에 맞게 사회서비스 이용권(전자 바우처)을 발급하여 이용자가 원하는 제공기관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이용자 중심의 복지제도이다

금번 접수 기간에는 △우리아이심리지원서비스(100명) △아동비전형성지원서비스(15명) △노인맞춤형인지정서지원(10명) 3개 서비스에서 총 125명 모집한다.

(정신건강토탈케어서비스, 장애인보조기기렌탈서비스 같은 경우 수시 접수가 가능하다)

모집 인원보다 신청자가 많으면 서비스별 우선순위 기준에 따라 대상자를 선정할 방침이다.

서비스 대상은 기준중위소득 120% 이하(서비스내용에 따라 소득기준 상이, 최대 170% 이하)며, 대상자로 선정되면 소득 기준에 따라 정부지원금과 본인부담금이 차등 적용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신분증과 서비스별 필요서류 등을 준비해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서비스 내용 및 필요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내 ‘이천소식▹알림사항▹공지사항’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혹은 이천시청 복지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