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립도서관, 새해맞이 북큐레이션 및 다양한 행사 운영
동두천시립도서관, 새해맞이 북큐레이션 및 다양한 행사 운영
  • 최수경
  • 승인 2023.01.03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 평생교육원 시립도서관은 2023년 계묘년(癸卯年)을 맞아 지역 주민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다시 찾고 싶은 도서관으로 거듭나고자 새해맞이 북큐레이션과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2년 시민이 좋아한 책’ 100권을 선정하여 진행하는 북큐레이션은 도서관 1층에서 만나볼 수 있다. 분야별 도서를 대출 횟수에 따라 100권을 선별하여 전시한다.

또한 어린이누리실에서는 계묘년을 맞아 토끼와 관련한 도서를 만나볼 수 있으며, 2층 책누리실에서는 2018년부터 2022년까지 대출 이력이 없는 도서를 100권 선정하여 대출 이벤트를 시행한다.

2023년 새해를 맞이하여 도서관 이용자에게 포춘 쿠키를 배부하는 새해 덕담 이벤트도 진행한다. 책누리실과 어린이누리실에서 도서 대출 시 새해 덕담이 담긴 포춘쿠키를 선착순 300명에게 지급한다.

이밖에 새해의 설레는 마음을 가득 담아 나에게 혹은 부모님에게, 친구에게, 사랑하는 사람에게 편지를 쓰면 도서관에서 6개월 뒤에 편지를 발송하는 ‘마음을 담은 느린 편지’ 행사를 운영한다.

새해를 맞이하여 느린 편지로 자신의 목표와 다짐을 스스로에게 보내거나 상대방에게 마음을 전달하고자 하는 이용자들에게 추천한다.

한편, 2월 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행사로는 <스칸디아모스 플라워 액자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월 22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진행하며, 접수 기간은 2월 7일부터 17일까지 동두천시민 선착순 25명을 모집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새해에 새로운 마음으로 도서관에서 가족, 친구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한 해를 시작하며 희망찬 계획과 함께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