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전 군민 대상‘군민안전보험 가입’
양평군, 전 군민 대상‘군민안전보험 가입’
  • 최동일
  • 승인 2023.01.02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민 누구나 군민안전보험 혜택 누릴 수 있어

양평군은 지난 23일, 각종 재난 및 안전사고로부터 군민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군민안전보험에 가입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가입한 군민안전보험은 일상생활 속 예상치 못한 사고 및 재난으로부터 피해 입은 군민들의 생활안정 지원을 위한 공적 보험장치로, 양평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군민(등록외국인 포함)이라면 누구나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자동 가입되며 거주지 전출 시 자동 해지된다.

가입기간은 2023.1.1. ~ 2023.12.31.로 매년 갱신되며, 보장항목은 화재·폭발·붕괴·산사태 사고를 포함한 총 22개 항목으로 최대 2,000만원까지(상해사망 담보) 지원된다. 단, 만15세 미만자의 경우 사망담보는 보장되지 않는다.

세부 보장항목은 ▲폭발,화재,붕괴,산사태 상해사망 ▲폭발,화재,붕괴,산사태 상해후유장해 ▲대중교통 이용 중 상해사망 ▲대중교통 이용 중 상해후유장해 ▲뺑소니/무보험차 상해사망 ▲뺑소니/무보험차 상해후유장해 ▲익사사고 사망 ▲스쿨존 교통사고 부상치료비 ▲의사상자 상해보상금 ▲농기계사고 상해사망 ▲농기계사고 상해후유장해 ▲성폭력범죄 피해보상금 ▲성폭력범죄 상해보상금 ▲야생동물피해사망보상 ▲야생동물피해보상치료비 ▲유독성물질 사망 ▲물놀이사망 ▲헌혈후유증보상금 ▲개물림사고 응급실내원치료비 ▲실버존 사고 치료비 ▲화상수술비 ▲온열질환진단비 등 총 22항목으로, 타 지자체보다 많은 항목이 보장된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예상치 못한 각종 재난 및 사고로 피해를 입은 군민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좋은 정책”이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 정책으로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보험금은 청구사유 발생 시 피해를 입은 군민이 사고일로부터 3년 이내에 청구서 및 관련 서류 등을 첨부하여 한국지방재정공제회에 청구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양평군청 안전총괄과 또는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