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보건소,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생애주기별 건강증진 프로그램 성과
하남시보건소,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생애주기별 건강증진 프로그램 성과
  • 최동일
  • 승인 2022.12.30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는 29일 하남시보건소가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에서 실시한 ‘2022년 건강증진사업’ 신체활동 부문에서 전국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하남시는 비대면 건강 특화프로그램인 ‘리핏(Re-Fit)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시민의 활발한 신체활동을 도운 공로를 인정받았다.

리핏(Re-Fit) 프로그램은 하남시민의 체력증진과 건강 회복을 위한 비대면 운동 프로그램으로, ▲몸의 밸런스를 유지하는 근력 향상 운동인 ‘리핏 밸런스’ ▲만 65세 이상 어르신의 근력 감소 예방을 위한 운동인 ‘리핏 시니어’ ▲코어 근육을 향상시키는 ‘리핏 코어’ ▲비만예방 심화운동인 ‘리핏 슬림’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미취학·학령기 아동 대상 건강 생활습관 형성 프로그램 진행, 신체활동 증진 및 환경보호를 동시에 실천하는 ‘다함께 줍깅 챌린지’ 시행, 정보통신기술(ICT) 데이터 기반 걷기 플랫폼인 ‘워크온’ 운영,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및 비만예방 캠페인 실시 등 지역주민의 생애주기별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추진해 시민들의 건강생활 습관을 형성하고 신체활동 참여율을 향상시킨 점도 수상의 핵심 배경이 됐다.

이현재 시장은 “이번 수상은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생애주기별 건강증진 프로그램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하남시는 하남시보건소를 중심으로 시민들의 건강을 챙겨,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