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여성단체와 함께 전통시장 활성화 ‘앞장’
하남시, 여성단체와 함께 전통시장 활성화 ‘앞장’
  • 최수경
  • 승인 2022.12.28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가 연말을 앞두고 하남시여성단체협의회와 함께 지역상권 회복을 위한 전통시장 활성화에 나섰다.

시는 이현재 시장이 지난 26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윤미애 하남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 및 회원 등 20여명과 함께 신장·덕풍전통시장, 석바대상점가 등을 방문해 직접 장보기에 나섰다고 28일 밝혔다.

이 시장 등은 이날 오후 1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신장시장 등 전통시장을 돌며 경기침체 및 강추위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직접 물건을 구매하며 전통시장 활성화 홍보에 나섰다.

지난 11월 28일 하남시 기업인협의회에 이어 이번에는 하남시여성단체협의회와 함께 전통시장 장보기에 나선 것이다.

이 시장 등은 이날 시민들에게 지역상권 회복을 위해 전통시장을 적극 이용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 하남시 지역화폐인‘하머니’로 물품 등을 구매하며 지역화폐 사용을 적극 홍보했다.

하남시는 앞으로도 지역민과 전통시장 및 상점가의 상생발전을 위해 매월 1회 ‘전통시장 가는 날’을 정하고, 이현재 시장 등이 장보기 행사를 하며 전통시장 활성화에 나설 예정이다.

이현재 시장은 “연말 연시 강추위 속에서도 고생하시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를 비롯한 소상공인 분들께 힘이 되드릴 수 있도록 관내 유관 단체들과 함께 전통시장 애용 홍보에 적극 나서겠다”며, “특히 매월 ‘전통시장 가는 날’을 지정·운영해 상생구매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남시는 지난 12일 하남시 기업인협의회 및 여성단체협의회와 4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인회가 참여한 가운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 전통시장 상생구매 협약식’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