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여주시 평생학습프로그램 개발 공모대전 개최
제1회 여주시 평생학습프로그램 개발 공모대전 개최
  • 최동일
  • 승인 2022.12.12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는 지역 실정에 맞는 다양한 평생학습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운영함으로써 학습자 중심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제1회 여주시 평생학습프로그램 개발 공모대전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지난 9일 여성회관 공연장에서 개최하였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시범적으로 평생학습프로그램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올해 6개의 특화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한 여주시평생학습센터는 지역주민의 다양한 학습욕구를 충족시키고자 기존의 평생학습프로그램 경진대회를 확대하여 시민제안, 지역특성화, 노인, 장애인 등 4개 분야에서 1억원의 사업비로 20개 내외의 프로그램을 선발하여 2023년 상반기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여주시평생학습센터는 지난 11월부터 개발이 필요한 평생학습프로그램을 시민으로부터 제안받아 31개의 제안 중 선정된 9개 제안사항을 선발하고 시민제안 분야로 공모하였다.

공모에 참여하여 분야별 1위로 선발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강사는 1급 강사대우를 받을 뿐 만 아니라 분야별 1위 중 최종 선발된 3개 프로그램은 여주시장의 상을 수여하는 영예를 얻는다.

또한, 강사가 평생학습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관․단체․시설과 함께 개발하였거나 기관․단체․시설이 개발한 프로그램이 선정될 경우에는 기관․단체․시설에 평생학습프로그램을 무료 지원한다.

여주시 평생교육과장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공동체가 활성화하는데 역량 있는 평생학습강사와 평생학습 관계자들이 많은 참여를 통해 우수한 평생학습프로그램이 개발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번 공모기간은 내년 1월 6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청 홈페이지 및 평생학습센터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