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도시공사, 시민 안전을 위한‘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교육 확대 실시
구리도시공사, 시민 안전을 위한‘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교육 확대 실시
  • 최동일
  • 승인 2022.11.22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도시공사는 지난 18일 구리토평가족캠핑장을 방문한 시민을 대상으로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예기치 못한 응급상황에 대한 예방 차원의 선제적인 심폐소생술 교육을 마련했다.

구리토평가족캠핑장을 방문한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된 심폐소생술 교육은 ▲심폐소생술 시행법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기도폐쇄 응급처치법’ 등의 지도와 실습이 집중적으로 이루어졌다.

전문보건교육기관의 협조를 통해 시행된 심폐소생술 교육은 연 상·하반기 공사 임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을 확대하여 시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심폐소생술 교육은 구리토평가족캠핑장을 시작으로 다음 달 2일(금) 구리시멀티스포츠센터 이용객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김재남 사장은 “이번 심폐소생술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시민의 위기대처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한 조치”라며 “구리시민의 행복과 안전을 지키는 명실상부한 1등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