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2022 지역사회 금연사업 지도단속분야 보건복지부장관 우수상 수상
이천시, 2022 지역사회 금연사업 지도단속분야 보건복지부장관 우수상 수상
  • 최수경
  • 승인 2022.11.17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는 11월 15일 LW컨벤션 크리스탈홀(서울중구)에서 열린 「2022 지역사회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금연지도단속분야 보건복지부장관 우수상을 수상하였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2022년 지역사회 금연사업 우수사례 포상을 위한 자리로, 금연환경조성, 금연클리닉 금연상담, 금연지도단속 3개 분야별 개인과 기관에 대한 보건복지부장관상 시상이 이루어졌다. 시상에는 조신행 보건복지부 건강증진과장이 참석하였다.

이천시는 ‘금연구역 지도점검 및 민원처리 사례’로 △흡연민원 1:1 맞춤형 처리로 민원인 만족도 향상 △알기 쉽고 눈에 잘 띄는 금연구역 안내를 통한 24시간 금연구역 관리효과 △금연단속원과 지도원의 현장협력과 사전미팅으로 효율적인 점검실시 등이 우수하게 평가받았다.

이천시보건소 건강증진과장은 “앞으로도 이천시가 지역사회 금연사업에서 우수사례를 많이 만들어내도록 하겠으며, 이천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천시보건소는 흡연자의 금연실천을 위하여 2023년 금연클리닉과 이동금연클리닉을 더욱 활성화하고, 관내 기업체를 대상으로 새롭게 금연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지도점검률도 더욱 높여 금연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쓸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