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호중 의원, 경기도 구리시 2022년 하반기 교육부 특별교부금 26억 1900만원 확보!
윤호중 의원, 경기도 구리시 2022년 하반기 교육부 특별교부금 26억 1900만원 확보!
  • 최동일
  • 승인 2022.11.10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특별교부금 통해 인창고 체육관과 급식소 증축 추진 예정
윤호중 의원, “구리시 학생의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 환경 조성 위한 노력의 성과”

윤호중 국회의원이 2022년 하반기 교육부 특별교부금 26억 1천 9백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부 특별교부금 확보를 통해 인창고 체육관 및 급식소 증축 사업으로 26억 1천 9백만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인창고 체육관 및 급식소 증축 사업은 인창고 학생들의 시급한 현안으로 재정지원이 절실한 상황이었으며, 윤호중 국회의원이 구리남양주교육청과 함께 교육부에 적극적으로 건의해온 결과 확보된 것으로 밝혀졌다.

인창고는 현재 실내 체육활동을 할 장소가 없어 학부모 총회, 졸업식 등 구리시 도서관을 대여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인창고 학생들의 교육과정 활동과 발표회 등을 할 수 있는 공간 또한 부족하여 별도의 체육관 증축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아울러 인창고에 식당이 없어 복도 배식과 교실에서 식사하는 열악한 환경에서 급식하고 있으며, 노후화된 급식 시설과 조리공간 협소로 인해 안전과 위생관리에 큰 어려움이 있어 급식실 환경 개선이 매우 시급한 실정이었다.

이번 사업으로 학생들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에게 문화, 체육, 여가 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며, 노후화된 급식 시설 개선 등 건강한 교육 환경 조성을 통해 교육하기 좋은 구리시를 만드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윤호중 의원은 “이번 교육부 특별교부금 확보로 구리시 학생들에게 더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구리시에서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그들과 많이 소통하며 경청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