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군정 비전 가평군 부서별 신규 정책사업 발표 및 시상
가평군 군정 비전 가평군 부서별 신규 정책사업 발표 및 시상
  • 최동일
  • 승인 2022.11.07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명산 카페거리 육성사업’ 최우수 정책 선정

가평군에서는 가평군 민선8기 비전 및 5대 군정 방침 실현을 위한 부서별 신규정책사업 공모를 실시하여 ‘호명산 카페거리 육성사업’을 최우수 정책으로 최종 선발하였다.

가평군은 민선8기 군정 비전 “자연을 경제로 꽃피우는 도시, 가평” 실현을 위하여 군청 전 부서를 대상으로 신규 정책사업 발굴을 모집하였다.

이에 따라 총 44건의 신규 정책이 접수되었으며, 10월 11일 가평군청 통합회의실에서 부서 발표 및 제안심사위원회의 대면심사를 거쳐 6가지 정책이 우수 정책으로 최종 선정되었다.

최우수 정책사업으로는 기획감사담당관에서 제안한 ‘The stay, 가평에 머무르다가 선정되었다.

또한 우수 정책사업으로는 안전재난과의 ‘물놀이 안전 CCTV 설치사업’ 및 축산정책과의 ‘악취저감 액상미생물 살포차량 운영사업’이 선정되었으며, 장려 사업으로는 산림과의 ‘임도를 활용한 관광자원화 추진 사업’, 자원순환과의 ‘폐기물 처리시설 주변지역과의 상생협력체계 구축 사업’, 그리고 하수도사업소의 ‘가평공공하수처리장 방류수 재이용사업’이 선정되었다.

우수 정책으로 선정된 위 6가지 정책은 관련 부서와 향후 추진계획을 논의한 후 2023년 신규 정책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가평공공하수처리장 방류수 재이용사업’ 과 같은 중장기 달성 정책은 공모 등을 통해 예산 확보 추진 후 추후 정책을 수립할 예정이다.

가평군수는 “이번 신규 정책사업 공모를 통해 접수받은 44건의 사업 중 괜찮은 사업이 많아  많은 사업에 대해 부서별로 좀 더 깊은 연구가 들어갔으면 한다”면서 “정책사업 공모를 주기적으로 진행하여 군민을 위한 다양한 정책사업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발굴되었으면 한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