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원 경기도의원 - 경기도지역화폐 시군별 현황 점검 관련 정담회 진행
이혜원 경기도의원 - 경기도지역화폐 시군별 현황 점검 관련 정담회 진행
  • 최수경
  • 승인 2022.11.07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이혜원 의원(국민의힘, 양평2)은 4일 양평상담소에서 경기도청 지역화폐운영관계자와 경기도지역화폐 시군별 현황 점검 및 주요업무에 대해 논의하는 정담회를 가졌다.

이날 정담회는 ▲도비 및 시군비 비율 ▲시군별 지역화폐 예산, 집행, 사용, 낙전수입(미집행, 사용 후 잔액 및 잔액처리 현황 등) 현황, ▲31개 시군별(시군내 읍면동도 별도 구분) 성별, 직종별, 연령별 사용현황 ▲ 기존 화폐 처리 업체와의 계약 관련 사항 일체(협약 개요, 협약 주용내용 등)에 대해 자료를 요청하였으나, 자료 미흡으로 인해 개최되었다.

이혜원의원은 2019년 시작된 지역화폐가 5년이 도래한 시점에도 성과를 판단할 수 있는 자료확보가 미흡(지자체별 사용처 현황, 지자체 읍면동별 현황 등), 지역화폐가 제대로 된 실효성 있는 성과를 평가하기 위한 세부적 데이터를 기초로 한 정확한 진단이 요구됨으로 이에 따라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적정한 지역 맞춤형 배분의 필요성을 제기, 지역화폐 사용처 쏠림현상에 대한 대책 방안 모색 등 소상공인 판매 매출 확대 및 활성화 방안뿐 아니라 사용자 측면의 형평성, 균형적 정책 보완에 대한을 제기하였다.

또한, 낙전수익, 이자, 잔액 등을 상세히 파악하여 예산의 재분배 등 사용에 대한 면밀한 분석을 요구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