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11월 8일 일자리박람회 개최…이달 28일까지 참여 기업 접수
하남시, 11월 8일 일자리박람회 개최…이달 28일까지 참여 기업 접수
  • 최수경
  • 승인 2022.10.24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강소기업 등 40여개사 참여 예정, 유관기관 협업으로 맞춤형 일자리 정보 제공

하남시는 오는 11월 8일 하남종합운동장 제2체육관에서 ‘2022년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해 기업과 구직자의 일자리 매칭을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하남시는 올해 열리는 일자리박람회를 통해 구직자들이 선호하는 우수 강소기업 등 40여개의 기업을 발굴할 예정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이달 28일까지 하남일자리센터(☎031-790-6890)로 신청하면 된다. 선발 결과는 다음 달 1일 시청 홈페이지에 공고된다.

취업을 희망하는 시민은 누구나 일자리박람회에 참여할 수 있으며 기업의 구인 모집 분야와 직무, 자격 요건 등 자세한 구인정보는 추후 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구직자들이 일자리와 복지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하남일자리센터·하남고용복지플러스센터·하남시 여성일자리지원팀·청년해냄센터·하남장애인복지관·대한노인회·하남시 시니어클럽이 함께 참여해 일자리 매칭과 맞춤형 고용정보를 제공한다.

아울러 부대행사관에서는 ‘이력서 사진촬영’, ‘이력서 컨설팅’, ‘스트레스 상담’, ‘지문적성검사’, ‘취업타로’ 등이 진행된다.

또 면접준비생의 이미지 메이킹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자신과 어울리는 컬러가 무엇인지 찾아주는 ‘퍼스널 컬러진단’ 등 이색 행사도 마련된다.

이현재 시장은 “하남시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우수한 인재를 영입하려는 기업의 고충과 구직자의 취업난 해소를 위해 다양한 맞춤형 고용정보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며 “더 많은 양질의 일자리를 발굴하고 구직자의 취업을 지원할 수 있도록 기업과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