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경제적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세외수입 체납자 정리보류 추진’
가평군, ‘경제적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세외수입 체납자 정리보류 추진’
  • 최동일
  • 승인 2022.10.20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은 코로나19 여파, 우크라이나 사태 장기화 및 소비자물가 상승과 금리 상승세 지속으로 취약계층의 경제부담 및 민생경제가 악화되어 납부능력이 없는 경제적 취약계층 체납자에 대한 지원 필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오는 10월 24일부터 올해 말까지 10주간 세외수입 체납자 정리보류를 적극 추진한다.

우선 소멸시효가 완성된 체납자료는 조속히 시효완성정리를 실시하여 납세의무를 소멸하고, 예금․매출채권 등 즉시 추심가능한 압류재산을 처분하고 차령 초과 및 실물없는 차량 등을 조사하여 차량압류를 해제함은 물론 평가액 부족인 실익 없는 압류 물건의 체납처분 중지로 정리보류를 추진한다.

아울러, 체납 법인 전수조사를 통해 폐업법인, 사실상 폐업법인(해산간주 및 청산종결 법인)에 대한 정리보류도 추진한다.

체납액 상담 등 납세자 홍보를 강화하고 일시적 또는 생계형 체납자는 담세력 회복 지원을 위한 분납유도와 강제집행을 유예하는 등 서민생활 안정에도 힘쓸 계획이다.

다만, 납부능력이 충분함에도 고의적으로 납부의무를 이행하지 않거나 부동산, 채권 등을 가족, 친인척명의로 변경하고 체납처분을 회피하는 비양심 체납자에 대해서는 사후관리를 철저히 하여 은닉재산을 끝까지 추적 조사해 징수할동을 강화할 방침이다.

가평군은 이와 같은 적극적인 정리보류를 통해 코로나 19 여파 및 물가 ․ 금리 상승 등 경제위기 상황으로 납부능력이 없는 경제적 취약계층 체납자에 대한 경제적 압박감 해소와 사회 일원으로 참여를 지원하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