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2022년 제26회 경로의달 기념 원더풀 노년축제 개최 마무리
이천시, 2022년 제26회 경로의달 기념 원더풀 노년축제 개최 마무리
  • 최동일
  • 승인 2022.10.14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은 제26회 노인의날을 기념하여 “원더풀 노년축제”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축제는 어르신들과 이천시민이 하나가 되어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어르신 공경을 위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한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이천시장 김경희, 원종성 노인회장, 최경규 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가락 예술단의 1부 공연이 시작되었고 체험부스로 도자전사컵 만들기, 캘리그라피, 네일아트와 페이스페인팅, 레인보우 타투, 민화빅라켓색칠&공치기 건강부스로는 치매예방게임, 인지기능검사, 혈당체크, 인바디체크 등의 다양한 체험부스를 알차게 운영하여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오후 1시에는 2부 공연이 이어 졌는데, 이천시 유관기관 단체 6개 기관에서 점핑하이 판타스틱 댄스, 노래, 시니어 패션쇼, 체조, 풍물, 무용 등 다채로운 공연들이 어르신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드렸다.

노년축제 참여한 어르신들과 시민은 600여명에 달했을 정도로 매우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다.

또한 원더풀 바자회도 함께 운영하여 노인복지기금마련을 진행하였다. 원더풀 바자회에는 이천 지역사회의 업체들이 후원해 주어 다양한 품목을 판배할 수 있었다.

지역사회 업체 중 삼성 웰스토리(식품), 코스맥스 엔비티(홍삼진), 이담제과(빵), 이천의료기(혈당체크set), 오피스큐(문구류), 다비치 안경점(돋보기), 청운 표고(표고버섯 차), HS플라워(화분), 신선한결(양배추), 흥부네 찐빵(찐빵), 원모바일(휴대폰 충전기)에서 후원을 받아 더욱 풍성한 바자회를 만들었다.

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 최경규 관장은 “원더풀 노년축제” 행사에 참여해 주신 모든 어르신들과 자원봉사자 후원자 분들에게 감사드리고 “이천의 어르신들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방면으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였던 참가자는 너무 좋은 행사를 열어 주어서 매우 즐거웠고, 코로나 이후 오랜만에 매우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이야기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