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석준 국회의원,“행안부 현안 및 재난 특교로 이천시에 26억 확정…
송석준 국회의원,“행안부 현안 및 재난 특교로 이천시에 26억 확정…
  • 최동일
  • 승인 2022.10.11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구장 조명타워 교체(공공체육시설정비) 8억, 복하천 수변공원 조성 7억, 죽당리 배수로 3억, 산촌리 세천 정비 6억, 진암2리 세천 정비 2억”

행정안전부의 행안특교로 총 26억 원이 이천시에 교부 결정됐다.

10일 국회 국민의힘 송석준 의원(경기 이천시)은 이천시 공공체육시설 정비공사 8억, 복하천 수변공원 조성사업 7억, 죽당1리 배수로 정비공사 3억, 산촌리 세천 정비공사 6억, 진암2리 세천 정비공사 2억 등 총 26억이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로 이천시에 교부 결정 됐다고 밝혔다.

 8억이 교부 결정된 이천시 공공체육시설 정비공사 사업은 설성면 체육공원과 율면 체육공원의 축구장 조명타워 교체 공사로, 조명시설 노후화에 따른 야간 안전사고 발생을 예방하는 차원에서 진행되는 사업이다.

수혜주민은 이천시 남부권 시민 1,200명이다.

그리고 7억이 결정된 복하천 수변공원 조성사업은 복하천 수변공원 내 마을 숲 개념의 숲을 조성하여 이천시민들의 여가활동을 충족하고, 가족중심의 도심 속 열린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 사업이 완성되면 이천시민들에게 자유로운 레크레이션 공간과 문화교류의 장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3억이 교부된 죽당 1리 배수로 정비공사 사업은 기존 토사배수로를 정비하여 인근 농가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소득증대에 이바지하고자 진행되는 사업이다.

마지막으로 산촌리 세천 정비공사와 진암2리 세천 정비공사는 토사가 지속적으로 유실되거나, 집중호우 시 법면 유실에 따른 농경지 침수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사업으로 반복되는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진행될 필요가 있는 사업이다.

송석준 의원은 “공공체육시설 정비와 복하천 수변공원 조성사업으로 이천시민의 체육여가활동과 건강증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고, 배수로와 세천 정비공사로 집중호우 시 피해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현안을 해결하고, 재난예방을 통해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예산 확보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