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친환경농업박물관, 2022년 새활용 D.I.Y 체험마당 프로그램 추진
양평친환경농업박물관, 2022년 새활용 D.I.Y 체험마당 프로그램 추진
  • 최수경
  • 승인 2022.09.22 2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친환경농업박물관이 오는 10월부터 11월까지 한달간 양평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박물관 교육프로그램으로 ‘새활용 D.I.Y 체험마당’을 추진한다.

관내 환경교육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환경교육을 제공하고, 학습자의 교육 소외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학교로 직접 방문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일상에서 자발적인 환경실천을 목표로 총 8회에 걸쳐 공예체험활동 등을 통해 새활용의 의미와 중요성을 이해하게 된다.

또한, 기후변화로 인해 중요시되는 환경보호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주변에서 흔히 발생되는 재활용 자원인 플라스틱 병뚜껑과 우유갑을 활용해 공예체험을 하는 현장 참여형 교육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기획자는 “기후변화로 국내 및 해외 곳곳에 홍수, 태풍 등 자연재해가 발생하고 있다. 관내 초등학생들이 이러한 사례를 바탕으로 환경을 되돌아보고, 환경 보호를 위해 일상 속 실천이 중요하다는 것을 인식하고, 환경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고민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교육프로그램 참여자는 회차별 30명을 모집하며, 참여 비용은 무료다. 교육장소는 프로그램을 신청한 학교 내 학급에서 이뤄지며, 저학년과 고학년에 따라 공예체험의 난이도는 상이하다.

신청은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웹사이트인 ‘꿈길’(https://www.ggoomgil.go.kr) 또는 박물관 공식 메일 계정(hcm15@daum.net)을 통해 가능하며 기타사항은 유선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