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2022 장위공 서희문화제 글로벌 외교문화축제로 개최
이천시, 2022 장위공 서희문화제 글로벌 외교문화축제로 개최
  • 최동일
  • 승인 2022.09.21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 역사상 가장 위대한 협상가이며 외교전략가인 이천의 자랑 장위공 서희선생의 뜻을 기리고 대한민국의 밝은 미래를 열어갈 “2022 장위공 서희문화제”가 오는 10월 8일(토)부터 9일(일)까지 양일 간 “서희의 외교, 평화를 열다”라는 주제로 서희테마파크에서 개최된다.

2022 장위공 서희문화제는 세계속의 한국의 멋과 맛, 그리고 세계 각국의 문화와 예술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글로벌 외교문화 축제로서 방문객들을 맞이하게 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전통악기와 만난 대북 축하공연 ▴세계 각 나라의 전통의상,요리,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한국관/국제관(5개국) ▴장위공 서희의 나라사랑의 정신을 계승 미래 꿈나무들의 전국 미술대회 ▴오행시 과거시험 ▴서희퍼포먼스 경연대회 ▴평화기원 합기도 퍼포먼스▴누구나 참여 가능한 장원급제 서희 O,X 퀴즈 등으로 구성하였고,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전통놀이 체험 ▴나도 서희! 서희외교담판 역할극 ▴어사대 출두요! ▴서희랑 인생네컷 ▴천연염색 체험 ▴엽전으로 서희기념품을 교환할 수 있는 고려 상점 등 풍성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천의 역사 서희선생 선양사업의 중심 서희테마파크에서 펼쳐지는 2022 장위공 서희문화제는 10월 8일부터 9일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17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각 종 프로그램의 미션을 완수하면 푸짐한 선물도 받아갈 수 있다.

한편, (재)이천문화재단 이사장 전형구는 “2022 장위공 서희문화제는 가족, 연인 등 누구나 참여해서 즐길 수 있는 문화축제로 평생 간직할 수 있는 추억을 만들어줄 수 있는 축제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