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대비 현장 방문...“현장에서 보고‧듣고”
하남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대비 현장 방문...“현장에서 보고‧듣고”
  • 최수경
  • 승인 2022.09.21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의회는 본격적인 2022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20일 관내 주요 현장을 직접 방문해 운영현황 등을 점검했다.

이번 현장 확인은 하남시정에 대한 현안 점검을 위해 행정사무감사 첫 일정으로 주요 사업장에 대한 필요한 자료를 확보하는 한편 문제점 및 개선사항 등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의원들은 BRT 공영차고지 내 하남시 CCTV 통합관제센터, 하남시 환경기초시설, 미사호수공원(망월천) 3곳을 방문, 관계자들로부터 운영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와 함께 하남시의회는 각 상임위원회별 현장 활동을 통해 행정사무감사 관련 자료를 수집하고 문제점과 애로사항을 파악하는 한편 대안 및 개선 방안을 논의해 향후 행정사무감사와 예산 심의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정병용)은 21일 오전 미사문화의거리, 하남문화재단, 하남청소년수련관 3곳을 차례대로 방문해 현황과 개선방안을 면밀하게 살펴본다.

도시건설행정위원회(위원장 금광연)은 같은 날 하남정수장,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공사 현장을 직접 보고, 듣고, 느끼면서 현장관계자 및 시민들의 목소리를 더 충실하게 또 겸허하게 세심하게 귀를 기울이겠다는 계획이다.

강성삼 의장은 “의회는 시민과 현장에서 잠시라도 멀어지면 안 된다”며 “효율적이고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하고자 현장에서 확인한 문제점과 수집한 자료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생산적인 행정사무감사를 펼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