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자연 속 휴식공간 유스호스텔-정약용펀그라운드 개관
남양주시, 자연 속 휴식공간 유스호스텔-정약용펀그라운드 개관
  • 최수경
  • 승인 2022.09.19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는 오는 23일 청소년들의 힐링공간인 남양주유스호스텔 (정약용펀그라운드)의 문을 연다고 밝혔다.

남양주유스호스텔은 조안면 삼봉리(북한강로 881)의 옛 유기농 테마파크를 리모델링해 조성한 곳으로, 연면적 5,535㎡(본관동 4,210㎡, 별관동 1,325㎡)의 2개동 건물과 4,500㎡의 쾌적하고 넓은 잔디광장을 갖추고 있다.

수려한 북한강 경관과 어우러져 최대 64명을 수용할 수 있는 19실의 숙소를 비롯해 공연장, 댄스연습실, 컨퍼런스 센터 등 음악과 춤, 다양한 활동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시설들이 마련됐으며, 청소년 축제 등 지역 행사와 시민들의 휴식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개관을 기념해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각종 행사도 개최된다.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투숙객 이벤트, 체험부스, 청소년동아리 공연 등이 진행되며, 개관 행사와 호스텔 숙박은 펀 그라운드 공식 홈페이지(http://funground.or.kr)에서 예약할 수 있다.

시는 청소년들이 남양주유스호스텔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에서 출발하는 58번 버스 노선을 신설하고 58-3버스 노선을 개편해 운행하는 등 교통편을 확대 개편했다.

한편, 남양주유스호스텔은 청소년들의 체력향상과 정서 함양을 위해 주변 자연환경을 활용한 청소년 수련 프로그램과 댄스·문화·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특화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청소년들을 위한 공간을 넘어 시민들의 힐링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힘쓸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