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덕현 연천군수, 탄소중립 실현 위한 공동 선언 동참
김덕현 연천군수, 탄소중립 실현 위한 공동 선언 동참
  • 최동일
  • 승인 2022.09.06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덕현 연천군수가 경기도를 비롯해 도내 30개 자치단체와 함께 탄소중립 추진체계 구축과 공동 협력을 위한 선언에 동참했다.

연천군은 김덕현 연천군수가 지난 5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ECO FAIR KOREA 2022’에서 탄소중립 추진체계 구축과 공동 협력을 위한 선언에 동참했다고 6일 밝혔다.

ECO FAIR KOREA 2022는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지속가능한 미래, 탄소중립 경기’를 주제로 9월 5일부터 7일까지 열리며 경기환경산업전, 경기도 탄소공(Zero)감(Go), 청정대기국제포럼, 경기환경안전포럼 4개 행사가 공동 개최된다.

탄소공(Zero)감(Go) 행사에서는 ▲탄소중립 실현 공동선언 ▲탄소중립 실천 선서 ▲탄소중립 퍼포먼스 ▲경기도 탄소중립 도민추진단 발족식 등이 진행됐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지리적·사회적 특성을 반영한 신재생에너지로의 전환, 녹색건축물 확대와 친환경차 및 충전인프라 보급 확대, 경기도 탄소중립협의체 구성 등을 통해 2050년까지 탄소중립 경기도 실현을 위해 공동 노력을 다짐하는 선언문에 서명하며 탄소중립 실현 의지를 다졌다.

연천군 탄소중립 도민추진단에는 연천군새마을회, 연천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 환경운동연합이 참여하여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한 경기도민 다짐 선서에 동참했다.

한편 연천군은 접경지역·DMZ 탄소중립 추진에 대한 공동대응 주장 및 관련 연구용역을 최초로 제안하며 접경지역의 우수한 생태환경자원과 지정학적 특수성을 고려한 공동 전략을 마련해 탄소중립을 선도하고 녹색경제로의 이행을 통한 지속가능한 발전경로를 모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