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복지위기가구 발굴 지원을 위해 양평로타리클럽과 업무협약 체결
양평군, 복지위기가구 발굴 지원을 위해 양평로타리클럽과 업무협약 체결
  • 최동일
  • 승인 2022.08.26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이 지난 24일 양평로타리클럽과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양평로타리클럽은 해피나눔성금 100만 원도 함께 전달했다.

이날 협약은 양평군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과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이에 따라 지역사회 내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에 노력하고, 위기가구 대상자에 대해 서로 협력하고 지원하는데 상호 간 노력하기로 했다.

양평로타리클럽은 이날 협약 외에도 지역사회 내 다양한 기관과의 업무협약으로 지역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어려운 이웃과 사회복지시설 등에도 꾸준하게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는데 진실하고, 모두에게 공평하며, 모두에게 유익한지 선의와 우정을 더하게 하는가를 염두에 두고 봉사에 임하고 있다.

임관수 회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로타리클럽의 4가지 표준에 맞춰 더욱 적극적으로 사회봉사활동에 참여하고자 한다”라며, “또한, 추석 전 어려운 이웃을 위해 회원들의 뜻을 모아 해피나눔성금을 전달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전진선 군수는 “다양한 봉사활동과 함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을 전달해준 양평로타리클럽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안에서의 로타리클럽의 활발한 활동을 응원하며 군에서도 취약계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에서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업해「해피나눔성금」을 모아 저소득 취약계층을 돕는 맞춤형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