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광덕 남양주시장 당선인, 6월 호국보훈의 달 맞아 보훈 행보
주광덕 남양주시장 당선인, 6월 호국보훈의 달 맞아 보훈 행보
  • 최동일
  • 승인 2022.06.27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 당선인이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자유와 평화를 지키기 위해 헌신한 국가 유공자의 희생정신을 기리는 보훈 행보를 이어 가고 있다.

주 당선인은 24일 금곡동에서 관내 보훈·안보단체장들과 오찬 간담회를 갖고, 국가 수호와 지역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는 단체장들을 격려했다.

간담회에는 길한식 남양주시 보훈단체협의회장을 비롯하여 관내 보훈·안보 단체장 10명이 참석했다.

주 당선인은 보훈·안보단체 운영의 어려움과 단체 활성화 방안 및 국가 유공자 예우 증진 등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국가 유공자들의 헌신에 감사의 뜻을 표했다.

주 당선인은 “아직 취임 전이지만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와 지역을 위해 헌신하신 분들을 만나 뵙고 이야기를 듣고 싶어 이렇게 모시게 됐다. 앞으로 국가 유공자 처우 개선과 지원 확대를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취임 이후 공식 행사 개최 시 보훈·안보 단체장을 주요 내빈에 포함하여 국가 유공자에 대한 예우를 갖추는 것부터 시작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주 당선인은 25일 남양주시청 다산홀에서 열린 ‘6·25 전쟁 제72주년 기념식’에도 참석해 순국선열과 호국 영령의 고귀한 희생정신을 기리며 6·25 전쟁 참전 유공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주 당선인은 지난 12일에도 ‘남양주시립합창단 호국보훈의 달 기념 음악회’에 참석해 시장직 인수위원회 관계자들에게 국가 유공자의 숭고한 희생에 상응하는 예우를 강조하며 향후 구체적인 보훈 로드맵을 마련할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