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가족센터, 부부의 날 기념‘노년부부 리마인드 웨딩 및 힐링여행’프로그램 진행
양평군가족센터, 부부의 날 기념‘노년부부 리마인드 웨딩 및 힐링여행’프로그램 진행
  • 최동일
  • 승인 2022.05.17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가족센터에서는 오는 20일 부부의 날을 맞이해 각 읍·면 추천 부부들의 리마인드 웨딩과 힐링여행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건강한 가정을 일궈 살아오심에 대한 존경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표창식을 거행하고, 가족이 전하는 감사 편지를 낭독하며 가족과 이웃, 지역 모두가 한마음으로 축하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한마을에서 오랜 세월 화목하고 건강한 부부의 삶을 지속해 오심에 대한 마을 전체의 감사를 담고 부부의 소중함을 되새기고자 기획된 사업으로 시상을 통해 노년부부들에게 부부로서의 삶에 자긍심을 고취하고, 젊은 시절의 결혼에 대한 기쁨과 신혼여행의 설레었던 추억의 회상을 통해 행복한 시간을 제공하고자 한다.

더 나아가 어르신들이 평생 안고 살아갈 수 있는 소중한 기억을 부부간 공유해 유대감을 강화하고, 노년기 부부의 남은 삶을 보다 돈독하고 행복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돕는데 의미가 있다.

5월 20일 당일 1·2부로 나눠 진행될 예정이며, 1부 표창식과 리마인드 웨딩은 지역주민들과 함께 양평 아델라 한옥에서 야외 웨딩으로, 2부 힐링 여행은 지평에 있는 미리내 힐빙클럽에서 아로마 족욕과 명상, 숲 치유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박우영 센터장은 “노년 가족의 프로그램에 대한 참여자들과 지역의 욕구를 파악해 행복하고 진정성 있는 사업들이 매년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지역의 어른으로 가정뿐 아니라 마을까지도 돌봄의 마음을 넉넉히 나눠주시는 모범 부부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 드리며, 행복한 기억을 공유할 수 있는 선물 같은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