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상수도사업소, 민원 불편 없는 수도민원 대표번호 ARS 도입
가평군 상수도사업소, 민원 불편 없는 수도민원 대표번호 ARS 도입
  • 최동일
  • 승인 2021.08.02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 상수도사업소는 군민 편의 향상을 위해, 수도민원 전용대표 번호(031-580-4412) 운영 및 민원 ARS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수도민원 전용 ARS 시스템은 금년 상수도사업소 신규 팀(지하수관리팀) 신설 및 읍면 지역별 급수공사 사업 문의 등 업무의 세분화로 군민들의 문의나 상담에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응대하기 어려운 상황이 발생함에 따라 자동응답시스템을 활용, 업무를 효율화하고 군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도입했다.

새롭게 도입되는 수도민원 대표번호 ARS시스템을 통하여, 군민들은 상수도사업소 대표번호(031-580-4412)로 전화를 걸고 ARS로 발송되는 안내 멘트에 따라 문의하려는 분야를 선택하면 업무별 읍면별 담당자를 바로 연결 받을 수 있다.

기존의 군청 대표번호로 전화를 걸어 전화교환 통해 담당자를 연결 받거나, 군 홈페이지 등을 직접 검색해 담당 직원에게 전화를 거는 등 불필요한 대기시간 및 교환의 번거로움이 시스템 개선을 통해 해결되고, 부서 내 직원들은 본연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보장되어, 전화 통화의 쉽고 빠른 연결 이외에도 전반적인 민원만족도 향상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사업소 관계자는 “상수도사업소 수도민원 대표번호(031-580-4412) 및 ARS 시스템 도입으로 군민들의 수도 관련 불편 및 요구사항에 대한 신속하고 정확한 피드백이 가능해져 민원 편의와 군민 만족도를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하반기에는 수도요금 SMS 문자 알림 서비스 등 크고 작은 민원인들의 불편사항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