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석준 의원, 올해 첫 이천시 육묘장 현장 찾아 임금님 표 이천쌀 풍년 기원
송석준 의원, 올해 첫 이천시 육묘장 현장 찾아 임금님 표 이천쌀 풍년 기원
  • 최수경
  • 승인 2021.04.02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송석준 국회의원(이천시)은 1일 농민들과 함께 올해 임금님 표 이천쌀 첫 육묘 작업 현장을 찾아 풍년을 기원하며 일손을 보탰다.

송석준 의원은 이날 이천시 부발읍 부발농협 육묘장과 율면 농협 육묘장을 찾아 농민들과 함께 모판을 만들며 본격적인 벼농사 시작을 함께 했다.

이날 부발 육묘장에서는 이천시 새마을협의회 김종근 회장을 비롯한 회원들과 부발농협 조용배 조합장이 모판작업을 함께 도왔으며 율면 육묘장에서는 박병건 율면 조합장과 이사 및 임직원들이 힘을 보탰다.

또한 이날 파종한 벼는 최조생종으로 4월말이면 모를 내어 추석 전에 수확이 가능해 추석명절용 임금님 표 이천쌀로 생산될 계획이다.

송석준 의원은“자동화 육묘장 시스템을 통해 흙과 양분, 소독제, 수분 등을 잘 배합해 모판을 만들고 온도와 습도를 조절하며 모를 길러내어 양질의 육묘 공급이 가능해졌다”며 “ 육묘들이 잘 자라 올해도 전국에서 가장 우수한 임금님 표 이천쌀이 생산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육묘란 모내기 전, 균질화된 조건에서 적정 생육조건을 모판에 조성해 더욱 영양가 있고 맛좋은 쌀을 만드는 것을 말하며 육묘장이란 모나 묘목을 기르는 장소를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