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복합문화공간 ‘아하(아무거나 하남)’ 개관
청소년 복합문화공간 ‘아하(아무거나 하남)’ 개관
  • 최동일
  • 승인 2021.03.12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청소년수련관(이하 수련관)은 지난 11일 청소년 복합문화공간 ‘아하(아무거나 하남)’ 개관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김상호 하남시장을 비롯해 최종윤 국회의원, 방미숙 하남시의회 의장과 시의원 등 최소 인원이 개관식에 참석했으며, 60여명의 청소년과 시민이 온라인(zoom)을 통해 행사에 함께했다.

하남시 청소년의회 의원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개관식은 ▲경과보고(영상) ▲축사 ▲비전카드 퍼포먼스 ▲‘아하’ 조성 기여자에 대한 감사장 전달식이 진행됐다.

김상호 하남시장은 “청소년 복합문화공간이 청소년들에게 휴식을 제공하고, 같이 우정을 나누는 교류의 공간, 그리고 꿈과 끼를 발휘할 수 있는 표현의 공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지역 공동체가 함께 조성한 공간이라 특별한 의미가 있는 ‘아하’는 남한중학교에 인접해 있으며, 반경 1km 내 10개의 학교가 위치해 청소년이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공연장 형태의 다목적 공간인 ‘아무거나 홀’과 청소년을 위한 미니카페인 ‘누구나 카페’를 중심으로 청소년이 자유롭게 휴식하고 도전하는 청소년 복합문화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수련관의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운영시간은 화~금요일에는 오후 1시부터 9시까지,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오전 10시 부터 오후6시까지로, 매주 월요일과 공휴일은 휴관이다.

한편, 청소년수련관은 카카오톡 채널 ‘아무거나 하남’을 통해 청소년 및 지역주민과 소통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