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오는 14일 개관
남양주시‘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오는 14일 개관
  • 최동일
  • 승인 2021.01.06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는 오는 14일 전국 최초 뉴미디어 도서관인‘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을 개관한다고 밝혔다.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은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 옆 진영근린공원 내에 지상 4층 규모(4877.5㎡)로 건립됐다.

남양주시에 13번째로 들어서는 공공도서관으로 기존 도서관에서 만날 수 없었던 차별화된 뉴미디어 시설과 다양한 콘텐츠로 채워져 정약용도서관을 잇는 또 하나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명칭은 남양주 일대에 보유했던 토지를 모두 팔아 신흥무관학교를 설립한 독립운동가 이석영 선생의 뜻을 이어받고자 하는 의미에서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으로 정했다.

14일 열리는 개관식은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되며, 코로나19에 따른 상황을 고려해 현장인원을 최소화하고 ZOOM,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로 청소년들과 시민들을 찾아간다.

실시간 랜선 개관식에는 팬텀싱어 출연진(장주훈, 전승준)의 축하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으며, 14일 오전 10시 15분 남양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인 ‘MY-N TV’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시민들이 도서관에서 편안히 휴식을 취하거나 다양한 시설들을 체험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개관하게 되어 아쉽지만 정상개관 전까지 언택트 시대에 맞는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시민들과 만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준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에 대한 다양한 소식은 공식 유튜브, 홈페이지(https://lib.nyj.go.kr/lsy)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제공될 예정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에 따라 도서관에서 체류가 불가해 당분간은 축소 운영될 계획이며, 회원가입 및 대출·반납서비스는 개관식 당일 오후 1시부터 정상운영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