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도시관리공사“도시재생 뉴딜사업 구역 집수리 지원사업 추진”
광주도시관리공사“도시재생 뉴딜사업 구역 집수리 지원사업 추진”
  • 최동일
  • 승인 2020.08.14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도시관리공사는 8월 7일 광주시 원도심 내 낙후된 주택 수리를 통해 주민들의 주거환경과 마을의 경관을 개선하는 ‘도시재생 뉴딜사업 구역 집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광주시에서 도시재생 뉴딜사업 대상지로 선정된 경안동·송정동·송정동(우전께) 구역 내 주거용 노후건축물을 대상으로 가구당 최대 500만원(자부담 10%) 규모의 외벽도색, 담장 철거 또는 시공, 대문설치 등 외부 수리를 지원하는 내용이다.

지원대상은 신청 접수된 주거용 건축물의 현장 및 심의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단, 경관개선과 관련 없는 단순 방수공사 및 시설보수, 녹색건축물 지원 등 보조금 중복사업, 공고문에 적합하지 않은 대상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자세한 지원규모, 지원대상, 지원자격 등은 각 사업 구역마다 상이하여 공사 홈페이지(https://www.gumc.or.kr/)에 게시된 해당 사업 구역 공고문을 확인해야 한다.

신청방법은 집수리 신청서, 집수리 계획서, 공사견적서 등 관련 서류를 구비해 8월 24일(월)부터 8월 28일(금)까지 광주시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광주시 중앙로 203번길 3, 3층)에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광주시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사업홍보와 1:1 맞춤형 설명을 위해 사업 구역 내 찾아가는 상담부스를 운영하여 주민들이 원활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한다.

광주도시관리공사는 “이번 집수리 지원사업이 주민의 지속가능한 삶의 터전과 누구나 머물고 싶은 마을을 만드는 의미있는 성과가 있길 바란다”며 “이밖에도 사람이 살기 좋은 광주시 원도심을 조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주거안정 및 환경개선 사업추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도시관리공사는 광주시로부터 경안동·송정동·송정동(우전께) 도시재생 뉴딜사업 구역의 다양한 도시재생 활성화 사업(주민아이디어 공모사업, 도시재생대학, 주민역량강화사업 등)을 위탁받아 지난 2020년 1월 1일부터 경안동·송정동·송정동(우전께)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