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미세먼지 저감 우수 시·군 평가 ‘우수기관’ 선정
하남시 미세먼지 저감 우수 시·군 평가 ‘우수기관’ 선정
  • 최동일
  • 승인 2020.05.18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가 경기도 주관 ‘2020년 미세먼지 저감 우수 시·군 평가’에서 B그룹 3위를 차지하며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경기도는 31개 시·군을 인구수에 따라 3개 그룹으로 나눠 시·군별 미세먼지 발생원 관리·특수시책 추진 등 미세먼지 저감 업무추진 사항 전반에 대한 평가를 실시했다.

평가는 ▲기관장 관심도 ▲예산지원 ▲미세먼지 발생원 관리 ▲계절관리제 이행 실적 ▲홍보실적 ▲특수시책 등 6개 분야 27개 지표의 추진실적에 대한 정량평가(80%)와 특수시책 및 우수사례 등을 외부평가위원이 평가하는 정성평가(20%)로 진행됐다.

하남시는 지역 실정에 맞는 맞춤형 미세먼지 대책을 적극 추진해 광명·광주·김포 등 11개 시·군이 포함된 B그룹 평가에서 최종 3위를 차지해 우수(장려) 지자체로 선정됐다.

특히 담당공무원을 지정해 비산먼지 발생사업장을 1:1로 관리하는 ‘일공일공담당’제도는 타 지자체에 우수사례로 전파되었다.

시 관계자는 “하남시는 각종 개발에 따른 많은 공사가 진행되고 있어 비산먼지에 특별히 신경써야하는 상황”이며 “앞으로도 미세먼지 없는 쾌적한 환경이 유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하남옵저버(드론) 운영, ▲건강취약계층 미세먼지 마스크 보급, ▲실내 미세먼지 무료측정 사업 등 미세먼지로부터 시민을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들을 추진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