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여주시가 총력을 다 해 방어하겠습니다!”
“코로나19, 여주시가 총력을 다 해 방어하겠습니다!”
  • 최동일
  • 승인 2020.02.25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는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해 긴급하게 읍‧면‧동장 영상회의를 개최했다.

PC영상회의는 한 장소에 모여서 진행하던 기존 집결회의와 달리 개인PC에 연결하여 손쉽게 온라인으로 회의에 참여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지난해 하반기 완비했고,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집결회의를 피하고자 긴급히 영상회의를 처음으로 개최한 것이다.

이항진 시장은 “우리시에 현재까지 확진자가 없지만, 전국적으로 감염속도가 급격히 확산되는 상황으로 읍‧면‧동별 특이사항이나 방역 우수사례의 공유를 통해 혹시 모를 사태에 철저히 대비하고자 한다.”며 긴급회의 목적을 밝혔으며,

“읍‧면‧동장 책임 하에 관내 일일 순찰을 통한 감염증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시민 모두가 신뢰할 수 있도록 환자 발생상황 및 대응방식에 대하여 투명하게 공개하길 바란다.”며 시민 홍보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독거노인과 다문화가족 등 취약계층과 다중이용시설 등을 대상으로 감염 예방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시민의 불안감 해소와 감염증 확산 방지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지시했다.

여주시는 앞으로도 코로나19가 종식되는 날까지 매일 시장 주재로 읍면동장 영상회의를 지속하여 추진함으로써 코로나 바이러스로부터 여주시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총력을 다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