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전 직원 청렴 교육』실시
양평군,『전 직원 청렴 교육』실시
  • 최수경
  • 승인 2019.11.22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은 지난 2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전 직원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월 ‘청렴실천 문화운동’ 선포식 개최 이후, 5급 이상 간부공무원 청렴교육 실시, 6급 리더 공무원 청렴교육, 찾아가는 부서별 청렴 순회교육, 청렴 힐링 콘서트 개최에 이어 ‘한해를 뒤돌아보며 청렴의식에 대한 의지를 다시 한번 다짐’하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군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군정을 구현해 나가기 위해 실시했다.

강사는 국민권익위원회 정승호 전문 강사로 청탁금지법에 대해 더 쉽고 더 재미있고, 더 감동적인 내용을 담아 청렴교육을 진행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지금의 시대는 매우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공직자를 바라보는 군민들의 시선은 더욱 날카로워 지고 있는 시점’에 ‘무엇보다도 청렴은 공직자에게 꼭 필요한 덕목이다”며, “오랜 관행이나 익숙함으로 자칫 나 자신에게 너무 관대해지지 않았는지, 끊임없이 성찰하는 자세가 필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행정에 자리 잡고 있는 관행적인 부분을 과감하게 개선’하여 ‘군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군정을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군은 앞으로도 청렴도 향상을 위해 조직 내 ‘청렴실천 문화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2020 청렴하이파이브(H5)를 통해 조직 내 정직(H1), 경청(H2), 조화(H3), 희망(H5), 행복(H2)’ 이라는 5가지 주제를 가지고 청렴하고 활력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